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본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상 작품

  프리게임 한글화 DB는 해외 무료 게임의 현지화 이력을 기록하는 곳입니다. 도네이션 웨어 등을 포함한 무료 작품을 그 대상으로 하며 F2P나 유료 게임의 쉐어웨어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정보의 갱신은 신작 위주로 이뤄지며 개설일(2019-01-15) 이전 배포된 구작의 경우 비정기적으로 추가됩니다. 기재된 정보상의 오류가 있는 경우 '문의/제보'페이지를 이용 부탁드립니다.



장르 카테고리



  소개되는 작품은 장르별로 구분됩니다. 카테고리는 소개하는 작품에 따라 유동적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구분이 어려운 복합 장르의 작품의 경우 핵심이 되는 장르로 선택합니다. 상단의 메뉴와 작품 제목 위의 장르명 그리고 'OOO' 장르의 다른 작품 위젯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화 정보 태그



  게임엔진, 제작자, 한글화 작업자에 대한 태그를 제공합니다. 한글화 작업자에 대한 정보가 소실되었거나 자작 게임 엔진을 사용하는 등의 경우 관련 태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장르 카테고리 및 해당 태그를 누르는 경우 본 블로그에 게시된 유관련 포스트를 모아보실 수 있습니다. 무작위 작품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는 경우 하단의 랜덤 태그 위젯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배포 페이지 링크



  기본적으로 원문판과 한글판 배포 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미스로 인해 발생된 중복 작업은 각각 별개로 소개합니다. 원문판 배포 페이지에서 통합 배포 하고 있더라도 한글화 작업자의 배포 안내 페이지가 존재하는 경우 해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현지화된 작품이 아닌 현지화 작업 이력을 기록하는 것이 목적이므로 배포 중단된 작품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배포 작품이 업로드된 저장소의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도 배포 중단으로 판단합니다.



스크린샷



  게임 타이틀 화면을 포함한 6장(1+2+3)의 인게임 스크린샷으로 게임에 대한 설명을 대신합니다. 중대한 스포일러가될 수 있는 부분을 피해 초반부의 맛보기를 목표로 작성되었습니다. 작품에 대한 부연 설명은 각 배포 페이지에서 충분히 다루고 있으므로 생략합니다. 미보유 배포 중단 작품의 경우 원문판과 배포 페이지 등의 한글화 작업 이미지를 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자동 검색 영상


  '자동 검색 영상'은 유튜브 API를 사용한 위젯입니다.(thanks for zinee) 국문과 원문 게임 제목을 조합하여 검색 후 결과에서 상위 4개의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게임 제목이 일반 명사이거나 지명도가 낮은 경우 작품과 무관한 결과가 산출될 수 있습니다.

  API 할당량을 초과하거나 해당 키워드로의 검색 결과가 없거나 네트워크 상태가 불량한 경우 '동영상을 찾지 못했습니다.'라는 문구를 출력합니다.

  '더 많은 검색 결과'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로 이동됩니다. 해당 위젯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